- 작성일
- 2024.09.30
- 작성자
- 신동현
- 조회수
- 238
신한대 국제어학센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한국어과정 체육대회’ 개최
신한대 국제어학센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한국어과정 체육대회’ 개최
몽골,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14개국 어학연수생 300여 명 참여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국제어학센터는 지난 27일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가을학기 한국어과정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이번 체육대회는 한국어과정 어학연수생 간 연대감 제고와 학업 및 한국 사회 적응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여 명의 어학연수생이 참여했다.
□ 체육대회는 풋살, 피구,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팀별 학생들의 응원과 개인전 종목 참가자들의 열기로 가득한 시간이 되었다.
□ 신한대학교 이대성 국제처장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 개최하는 체육대회인 만큼 여러 국적의 학생들이 상호 교류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유학생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 체육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한국어과정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신나는 시간,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국제어학센터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를 주최한 신한대학교 국제어학센터는 외국인 어학연수생을 위한 한국어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개별 상담, 한국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학연수생들의 학업 및 유학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한대학교 국제어학센터는 국립국제교육원이 운영하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시행 기관으로서 한국어 교육뿐 아니라 한국어능력 평가 분야에서도 대내외적으로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제공: 신한대학교]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